이 자료는 강수정 선생님의 커리큘럼을 선택할 때 도움을 주고자 만들어졌습니다. 기본적으로 영어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분들에게는 기본 커리큘럼을 추천하지만, 자신에게 필요한 과정이 무엇인지 좀 더 알아보고 싶다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.
⚫ 이 테스트는 Stuart Webb 등에 의해 2017년에 개발된 사용빈도 1500번에서 2500번까지의 단어를 아는지 확인하는 테스트입니다. 이 2500단어는 공무원 시험에서 60점 이상을 맞기 위해 필요한 단어입니다.
⚫ 강수정 선생님의 강의는 공무원 시험에서 60점을 넘는 실력을 가진 학생들과 그 이하인 학생들에게 다른 커리큘럼을 제시합니다. 이 테스트는 공무원시험에서 60점이 나오는 실력인지 아닌지를 어휘로 판단해서, 그에 따라 수강계획을 잡도록 마련되었습니다.
⚫ 테스트는 30문항입니다. 테스트 결과에 따라 추천하는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.
1. 80점 이상 (24개) – 공무원시험에서 60점 이상이 나올 실력입니다. 실강과 문제풀이 위주의 강의를 듣기에 충분합니다.
2. 50점 ~ 80점 (15개 ~23개) – 기본이 불안정한 상황입니다. 실강이나 문제풀이를 듣고 싶다면, 기본기를 잡아줄 수 있는 <파워워드>와 <공통영어>를 병행하시길 권합니다.
3. 50점 이하 – 지금은 기본을 튼튼히 해야할 때입니다. 느리게 걷던 거북이가 토끼를 이기는 것은 공무원시험에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. 다만, 영어점수 60점을 나올 정도의 어휘, 문법실력을 만드는 것 이 어렵고도 중요한 과제이니까 문제풀이나 다른 과목에 앞서 <파워워드>와 <공통영어> 공부에 2 개월 정도 몰입하길 권합니다. 그 2개월이 여러분을 토끼를 이긴 거북이로 만들어줄 겁니다!